erwin comment 로 logical 만들기

2018. 1. 26. 10:56tool/ERwin


erwin reverse 한 뒤 comment logical 만들기

 

 

 

버전 : erwin 7.3

 

 

ERwin 특정 테이블 reverse 하기 (sql script 사용)

 

ERwin reverse 한 뒤 comment 로 logical 만들기

 

 

 



 

* 아래 방법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reverse 할 때 reverse Engineer From 에서 Database 를 선택하던지 Script File를 선택하던지 아무 상관없습니다.

 

* 단 reverse 된 상태여야 합니다.

 

 

 

 

1. 위와 같이 reverse된 erd에서 (Physical 이 선택되어있어야 합니다.) Ctrl + a 단축키를 사용하여 전체를 선택합니다.

 

2. 선택 후 마우스 우클릭을 한 뒤 Harden Physical Names 를 클릭합니다.

 

3. 클릭 후 도구상자 부분에 Physical 을 Logical 로 변경합니다.


4. Model > Domain Dictionary 메뉴를 클릭합니다.

 

5. Domain Dictionary 팝업에서 Name Inherited by Attribute 부분에 다음과 같이 작성합니다.

%if(%>(%Len(%ColumnComment),0)){%ColumnComment}%ELSE{%ColName}

 

위 내용은 Comment가 비어있을 경우에는 ColName을 그대로 사용하겠다는 의미입니다.

위 메시지를 복사하셨다면 바로 OK 버튼을 클릭하시고 9번으로 넘어가세요.

 

위 메시지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Macro Toolbox 버튼을 클릭하세요.

 

6. Macro Toolbox 팝업에서 Macrose 란의 Attribute Macro 항목을 확장시킵니다.

 

7. 스크롤을 내려서 %ColumnComment 항목을 찾아 선택합니다.

선택 후 Inert Macro 버튼을 클릭하고 Close를 클릭해서 팝업을 닫습니다.


8. Name Inherited by Attribute 항목에 %ColumnComment가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혹시나 다른 문자열이 존재한다면 다 지워주세요.

OK 버튼을 클릭해서 변경한 내용을 저장합니다.

 

9. Model > Attributes 메뉴를 클릭합니다.

 

10. 확인버튼 클릭

 



 

11. Attributes 팝업에서 Reset 버튼을 클릭합니다.

 

12. Reset Attribute Property 팝업

- Remove overmidden properties for 항목에서 Reset all attributes in medel 을 선택합니다.

- Selete Properties to Reset 항목에서 Clear All 버튼을 클릭해서 모든 항목을 선택 해제한 뒤 Name 항목만 체크합니다.

- OK버튼을 클릭합니다.


13. OK 버튼을 클릭해서 해당 항목을 저장합니다.

 

중복된 컬럼명이 없다면 바로 확인되며 중복된 컬럼명이 있어 수정하라는 팝업이 나오면 점이나 기타 구분할 수 있는 이름으로 수정 후 OK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14. 위와 같이 컬럼명이 Comment로 대체된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