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당직병원 찾기, 명절 당직병원, 대전 24시간 병원

2017. 1. 24. 17:16일상

대전당직병원을 찾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이에요 ㅎㅎ

 

정유년 설 연휴 대전에서 당직병원을 찾기 쉬운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주말, 야간 혹은 설날, 추석 등 각종 명절이나 공휴일에 급성 통증이나 아이가 아프면 당황하기 마련입니다.

 

인터넷으로 대전의 24시간 당직병원을 찾을 수 있는 방법과

 

대전에서 당직병원을 검색할 수 있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하나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먼저 인터넷으로 찾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대전광역시에서 당직의료기관의 정보를 알려주고 있어요.

 

어디에 그 정보를 보여주고 있을까요 ?

 

바로 대전광역시 홈페이지 입니다.

 

바로 볼 수 있는 주소는 http://www.daejeon.go.kr/drh/life/NightfloatOntheDayList.do?menuSeq=1678 입니다.

 

네이버에서 대전광역시 홈페이지를 들어가셔서

 

생활정보 > 건강과의료 > 당직의료기관 메뉴로 직접 이동하셔도 똑같습니다.

 

 

 

하지만 제가 문의해본 결과 가끔 데이터가 잘못될 경우가 있다고 해요.

 

꼭 방문 전에 해당 병원에 당직여부를 전화로 확인해보기를 권장하고 있어요.

 

그래도 이런 정보를 알려주고 있다는 것에 조금은 안심이 되네요ㅎㅎ

 

 

 


두번째로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아쉽게도 안드로이드밖에 지원되지 않고 있네요.

 

구글 플레이스토어 다운로드 주소는 아래 링크입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gnong.dutyhospital&hl=ko

 

이 어플리케이션은 대전광역시에서 시행하고 있는 어플인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라고 하네요.

 

하지만 대전광역시에서 공공데이터포털로 데이터를 보내주고 그 데이터를 활용한 어플이래요.

 

쉽게 말해서 같은 데이터를 사용하고 있으니 대전시청 홈페이지나 어플이나 검색결과는 같다는 말이지요 ㅎㅎ

 

같은 데이터라니 안심하고 쓰셔도 될 것 같네요.

 




간단하게 어플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메인입니다.

 

당직병원을 검색하고 안전웹툰과 안전사고시 행동요령 및 응급처기가 있네요.

 

 

당직병원 검색화면입니다.

 

응급실 여부와 당직여부가 나오네요.

 

전화 아이콘을 누르면 바로 전화도 걸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목록을 클릭하면 아래 지도가 나옵니다.

 

 

네이버 지도를 사용했네요.

 

위치나 주소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네요.

 

 

안전웹툰 메뉴입니다.

 

국민안전처의 웹툰과 연계되어 있다고 합니다.

 

 

동영상으로 보는 안전사고 행동요령입니다.

 

국민안전처에서 유튜브에 올린 동영상을 앱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응급처치에 관한 정보입니다.

 

우리 주변에서 흔히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과 그 대처요령을 한눈에 알아볼수 있네요.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당직병원을 찾고계신 분들께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복많이받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