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당직병원 쉽고 빠른 당직의료기관 찾기 / 명절, 야간, 쉬는날 병원 찾기 / 어플리케이션 소개

2016. 1. 28. 10:17일상

 

 

대전 당직병원 ( 대전당직의료기관 ) 어플리케이션을 소개해 볼까 합니다.

 

 

응급실을 찾는 앱들은 많은데 당직병원을 찾는 앱은 많이 없더라구요 ㅎㅎ

 

설날이나 추석 등 명절이나 공휴일, 주말, 야간 등 당직병원을 쉽게 찾을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이를 가진 부모님들은 특히 필수입니다 !!!!

 

언제 아이가 아플지 모르니까요 ㅠㅠ

 



 

그리고 혼자사시는 자취생분들께도 추천해요 ㅎㅎ 

 

쉬는날 아픈것도 서러운데 어디병원을 가야할지 모르는 것은 더더욱이 서럽고 힘든일이거든요 ㅠㅠ

 

당직의료기관이란 응급실과 다르게 쉬는날도 진료를 보는 병원이라고 생각하시면 될거 같아요 ^^

 

 

* 다운로드 주소

 

 

먼저 이 대전당직병원 앱은 대전이라는 지역에 한정되어있다는 것이 조금 아쉽네요ㅠ

 

다른지역 병원도 해주세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다른 지역 분들은 아쉽지만 당직병원 조회 기능은 사용이 불가....ㅠㅠ

 

하지만 !!!  안전웹툰이라던가 안전사고 행동요령 동영상, 응급처치 등 다양한 메뉴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먼저 설명을 보시면 대전시청 공공데이터 기반이라고 나와있는데 공공데이터포털에서 제공하는 데이터를 사용하고 있다고 하네요 ㅎㅎ

 

그러면 대전시청에서도 당직병원을 제공하고 있겠죠 ???

 

대전시청 홈페이지에서 당직병원을 검색하는 방법

 

어쨋든 대전시청과 데이터를 같이 사용한다니 출처가 있는 데이터라 믿어도 될듯 하네요 ㅎㅎ

 

전화번호도 나와있고 전화연결도 가능하니 물어보기도 편하고 지도가 있어서 위치를 찾는데도 문제가 없네요 ㅎㅎ!!!

 

꼭 전화해서 당직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스크린샷 두번째 이미지 중 목록에서 빨간 등이 들어온 병원은 응급실이 있는 병원이에요 !!

 

조회에서 내일이나 모래 날짜를 입력해도 나오니 미리미리 알아두는것도 좋을 듯 해요 ㅎㅎ

 

그리고 아주 먼 다음날을 조회하면 당연히 안나오겠죠 ? ^^

 

1~2달 뒤를 검색해서 그날은 안하는 날이구나 하는 일은 없으시길 바래요 ㅎㅎ

 

조금있으면 설날인데 모두 몸조리 잘하시고 배탈 조심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