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둔산 케이블카 / 대둔산 설경 / 전라북도 완주군 여행지 / 대둔산 코스

2016. 2. 2. 09:40여행

대둔산에 설경을 구경갔다.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서 설경을 구경할 수 있다.

대둔산은 케이블카를 타고 이동하면 그리 힘들게 올라가지 않아도 된다 ㅎㅎ 그래서 갔다.

케이블카는927m의 길이에 23도를 유지하며 정원50명을 태우고 5분간 2대가 서로교행하며 운행되고있으며 1988년 5월에 착공해서 2년6개월의공사를 마쳐 1990년 11월에 운행개시를 한 후 안전사고 없이 운행하고 있다고 한다.

공식사이트에서 설명하고 있다. ㅎㅎ

등산을 싫어하는 사람도 문제없이 전망이 좋은 곳까지 금방 갈 수 있다.

눈길에 미끄러워 정상까지는 가지 못했다.

중간에 구름다리도 있어 혹시나 고소공포증이 있는 사람은 주의해야 한다.

대둔산에대해 간단히 소개하자면

대둔산은 정상을 경계선으로 전북 완주군과 충남 금산군 및 논산시와 접경을 이루는 38.1㎢의 도립공원으로서, 해발 878m의 마천대를 중심으로 뻗어내린 웅장한 산세와 기암괴석이 병풍처럼 펼쳐져 절경을 이루고 있으며, 금강통문을 가로질러 임금바위와 입석대를 잇는 금강구름다리는 길이 50m, 폭 1m, 높이 80m로서, 삼선계단(길이 36m, 경사 51도, 127계단)과 함께 대둔산의 유명한 명물로서 등산객이 즐겨 찾는 곳이다.

호남의 금강산이라 불리우는 대둔산은 전라북도 완주군 운주면과 충청남도 논산군 벌곡면과 금산군 진산면에 걸처있는 산으로 인적이 드물고 나무와 풀이 무성하게 자라고 있다는 데서 대둔산이라 이름하였다. 바위 봉우리마다여러가지 전설을 지니고 있는데 그 모양이 신비로와 보는 이마다 감탄을 자아내며 철따라 아름다운 꽃들과 수목이 무성하여 찾는 이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봉우리마다 한 폭의 산수화라고 할 만큼 그 장관을 뽐내는 대둔산에는 신라 문무왕때 국사 원효대사가 차마 이 바위를 두고 발길이 떨어지지 않아서 삼일을 이 바위에서 지냈다는 동심바위를 비롯하여 금강통문, 장군바위, 용문굴, 장군봉, 칠성봉 등에 고유하고 유서 깊은 많은 전설이 전해지고 있으며, 구슬같이 맑은 물이 사철 흐르고 있다고 하여 지어진 옥계동 계곡은 여름철 피서지로 더 없이 좋은 곳이다.

대둔산 케이블카 공식 사이트  http://www.daedunsancablecar.com/

총 등반 코스인데 우리는 금강구름다리만 건너서 약수정 휴게소로 돌아 나왔다.

등산을 싫어하는 사람에게는 엄청나게 매력적이지 않은가 ?

정상까지도 45분이면 충분히 올라간다고 한다.

왕복 2시간이 채 안걸리는 짧은 코스지만 짧다고 무시하면 큰코 다친다.

아래는 10분 등반 후 바라본 절경이다.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서 약 10분만 걸어가면 이런 절경을 볼수 있다.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는 중이다 ㅎㅎ

케이블카에서 내려 중간 전망대에서의 파노라마 사진이다

그렇게 높지 않은데 탁 트여있어 전망이 아주 좋다.

금강구름다리를 만났다.

이 구름다리말고 정상으로 올라가다보면 가파른 삼선구름다리가 하나 더있는데 거기까지는 가지 못했다.

준비없이 운동화만 달랑 신고 갔기때문에 눈길이 너무 미끄러웠다.

금강구름다리를 지나고 바위 위에서의 파노라마 사진이다.

바위 위에서 바라본 금강구름다리이다. 눈이 그래도 조금씩 녹아서 다행이다.

돌아갈때는 하산길로 가야한다.

대둔산은 일방통행이다.

다음은 요금정보이다.  (2016.02 기준)

구분

(Classification)

대인

(Adult)

대인단체

(Adult group)

어린이

(Child)

어린이 단체

(Child group)

경로, 장애인,

국가유공자,

완주군민

왕복

(Round trip)

9,000

8,000

6,000

5,500

편도

(one-way trip)

6,000

5,500

4,000

3,500

* 단체, 경로, 장애인, 국가유공자 우대 시 할인 있습니다. (단 중복할인은 없습니다)
  * 할인 대상자는 반드시 을 제시 하셔야 됩니다.
  * 단체는 30명 이상입니다.
  * 탑승시간이 지난후 환불 및 시간 변경 시 20% 감액

이 용 안 내 ]

1) 왕복탑승과 편도탑승을 할 수 있습니다.
2) 매표소에서 표를 구입한 순서대로 탑승이 가능하며, 탑승객이 많을 때는 시간별로 탑승을 하고 있습니다.(시간 예매 불가)
3) 케이블카는 한 대에 정원 51명태우고 2대가 교행하며, 시간은 약 6분 간 소요됩니다.
   (비수기때는 20분 간격으로 운행함)
4) 상행 케이블카가 상부정류장(구름다리 바로아래)에 내리셔서 금강구름다리 및 삼선 구름다리,  마천대 정상에서 주변 경관을 구경하시면 됩니다.
5) 왕복 탑승권을 소지하신 고객님께서는 하행시에 확인 하오니 탑승권을 잘 보관해 주십시오.
6) 임산부와 술취한 고객께서는 탑승이 불가합니다.
7) 가을 시즌에는(10월, 11일부터) 당일 저희 매표소에서(현장에서) 발권 가능합니다.(전화,인터넷으로는 예매불가. 또한 시간 예매 불가)

[운행 시간]
* 연중무휴
* 하절기 : 오전 9시부터 오후 18시까지
* 동절기 : 오전 9시부터 오후 17시까지

대둔산 케이블카 공식 사이트 http://www.daedunsancableca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