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 ios도 모르고 하이브리드 앱 개발하기 [ 2. Mac 단축키 수정 Karabiner ]

2016.09.08 10:31mobile/ios



ios도 모르고 하이브리드 앱 개발하기 [ 2. Mac 단축키 수정 Karabiner ]



참고로 
단축키 변경이 아닌 기존 단축키와 병행해서 사용하는 방법임




맥 pc 를 사용하다보니 불편한 점 중에 하나는 단축키이다.


복사, 붙혀넣기부터가 손에 안붙는다. ㅜㅜ




커맨드 키 ? 무슨 commend 키가 있는데 윈도우 키로 작동한다. 


맥 전용 키보드가 아니라서 그런건가....


어쨋든 자꾸 컨트롤을 쓰려고 손이 기억한다. 망할


한영키도 컨트롤+스페이스 같이 조합으로 바꿔야 한다. 너무 불편해...







그래서 단축키를 수정해보려고 구글링중 좋은 프로그램을 발견했다.


Karabiner 이다.


windows 만 사용하던 나에게 아주 반가운 녀석이다.







 

     요약

내가 바꾸고 싶은 단축키

* copy / paste [ 복사 / 붙혀넣기 ]

* search (find) [ 검색 ]

* save [ 저장 ]

* 한/영

* redo / undo [ 되돌리기 / 앞으로 되돌리기 ]





먼저 karabiner 이란 녀석을 설치해야 한다.


https://pqrs.org/osx/karabiner/ 여기에 가면 아래와 같은 홈페이지가 열린다.


각자 버전에 맞는 파일을 다운받으면 된다.







버전은 이렇게 보면 된다.








그럼 파일이 다운받아졌겠지..


아래처럼 하단 독 오른쪽에 보면 다운로드 아이콘이 있고 그거 누르면 Finder 가 있다. ( 숫자 1 2 3 따라가면 됨 )


windows로 치면 폴더 같은건가봐


그거 눌러서 다운받은 파일 걍 설치하면 된다.


뭐라고 나와도 그냥 다음만 눌러






설치가 끝나면 실행해야하는데 바탕화면에 실행파일 없다고 당황하지말자.


하단 독에 보면 Launchpad 라는 애가 있다.


실행파일들이 모이는 곳(?)인듯 해


여기 누르면






이렇게 생긴 애가 있을꺼야


이거 실행 !!






이렇게 생긴 녀석이였네


첨에는 사용법을 몰랐는데 아주 심플하게 사용할 수 있음


분명 기능이 엄청나게 많아 보이는데 나는 다 필요없음  (필요할지도 모르지만 모르는게 약임)


당황했는데 아주 잘만들어진 프로그램인거같다.


왼쪽 위에 보면 Search 라고 검색하는 공간이 있다.









거기에 아래처럼 적용할 단축키를 검색하고 해당하는 항목을 체크하면 된다.


버전에 따라 항목이 다를 수 있으니 그럴 땐 잘 판단해서 해야한다.


엄한거 건드리면 키 꼬임


난 책임안짐


사실 책임 못 짐


책임질 수 없음


난 잘 모르니까   ㅋㅋㅋㅋ


copy / paste [ 복사 / 붙혀넣기 ]


search (find) [ 검색 ]


save [ 저장 ]


 





한/영 변환하는 부분이 너무 아쉽다.


나는 한/영키로 한글 못바꾼다.


정확이 무슨 문제 때문인지는 모르지만 내 키보드 자체적인 문제일 수도 있다.


체리 키보드를 사용중인데 키 배열이나 역할이 일반 키보드와 조금씩 다르다 ㅠㅠ 


텐키리스는 아닌데 키가 하여튼 예전에 개발자 키보드 추천해논거 있는데 그거쓰는중이다.

http://cofs.tistory.com/200


그래서 아래처럼 체크하면 오른쪽 커맨트 키 하나로 한영변환 하는 거다.


컨트롤+스페이스바 보다는 훨씬 만족스럽다.


이부분은 더 좋은 방법이 있으면 알아서 찾아서 하도록 !!!

한/영





redo / undo [ 되돌리기 / 앞으로 되돌리기 ]






어떤 블로그에서는 재부팅하면 다시 설정해줘야 한다는 사람도 있었는데 나는 한번 설정하니까 계속 고정된다.


굿 !!!



맥에서 한영키를 비롯해서 여러 단축키를 변경할 수 있게 되어 너무 기분이 좋다.










 * 경고


IOS에 무지한 상태에서 구글링만으로 앱 개발 및 포스팅이 진행됨


누구나 따라할 수 있겠지만 결코 완벽한 정답이 아닐 수 있음


아주 주관적인 입장에서의 포스팅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