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AX037FCVAUWD 공기청정기 모델의 1년간의 후기를 작성합니다.

 

본 리뷰는 사용 후기(장단점)에 대해서만 설명하기 때문에 사용 방법이나 필터 교환 방법은 다른 블로그를 검색하시기 바랍니다.

 

공기청정기를 구매하시려는 분들이나 비교하시려는 분들은 참고하셔도 좋을 듯 합니다.

 

저희집 거실에 있는 공기청정기 입니다.

 

상세 스펙입니다.

 

공기청정기의 전용면적은 37제곱미터 입니다.

 

11평정도 면적에 적당하다는 말입니다. 그래서 저는 거실에 두고 사용합니다.

 

먼저 가장 중요한 가격 !!!

 

가격은 필터 2개를 포함해서 20만원 후반대로 온라인에서 구매했습니다. 실제 삼성전자 매장에 방문했을 때 가격은 30만원대가 넘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필터교환방식이고 먼지필터 말고는 따로 청소를 신경쓸 필요는 없었습니다.

오염도 표시와 필터의 교체를 알림으로 알려주기 때문에 생각보다 사용하기 편했습니다.

하지만 그냥 켜놓고 있기때문에 가끔 알림등이 바뀌면 설명서를 봐야한다는....

 

먼저 저희집은 25평대 투룸 빌라입니다.

새 건물이라 초기 새집냄새가 조금 났었습니다.

그래서 공기청정기를 구입했고 그 장단점을 설명하겠습니다.

 

장점을 설명하자면 공기청정기를 사용하고나서 확실히 공기나 냄새 탈취는 좋습니다.

밥을 먹고나면 음식냄새가 나는데 사용하기 전보다는 훨씬 빠르게 없어지는거 같습니다.

그리고 뭔가 기분적으로 안정되는 기분도 들고 코나 공기가 답답하게 느껴지는 것들이 없었습니다.

집이 새집이여서 그랬는지 몰라도 공기청정기의 활약이 훨씬 잘 느껴졌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사용방법도 너무 간단하고 먼지필터(교체필터를 장착하는 곳 바깥쪽에서 큰 먼지를 제거하는 반영구적필터, 에어컨의 먼지 필터를 생각하시면 됩니다.)를 세척하는일 말고는 계속 켜놓기만하고 특별한 관리가 필요 없었습니다.

소음도 제가 사용하기에는 크지않았습니다. 일부 사용자들은 소음이 꽤 심각한 수준이라고 하기도 합니다. 민감한 사람은 직접 매장을 가서 들어보시고 판단하시는게 좋겠습니다. 수면모드가 있어 잘때는 방해받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필터의 가격 또한 저렴하고 교체 주기도 일반 가정집 기준으로 6~12개월 정도로 꽤 긴 텀을 자랑합니다.

바람 세기도 일반 선풍기의 약풍정도나 그보다 조금 약한 정도로 적당한 공기 순환이 가능할 정도입니다. 샤워하고 앞에 지나갈땐 춥다고 느껴질때도 있었습니다.

잠금모드 기능 또한 걸어다니는 아이나 애완동물의 의도치 않은 조작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단점은 먼지가 더 많이 쌓이는 느낌입니다. 공기순환이 잘되는데 청정기가 그 공기를 타고 다니는 모든 먼지를 잡는다는것은 힘든 일입니다. 공기중에 먼지를 모두 잡지 못하니 이 먼지들이 다른곳으로 날라다닙니다. 하여 이리저리 쌓이는 먼지의 양이 늘어난 느낌입니다.

먼지의 양이 늘어난 것이 아니라 바닦에 쌓여야할 먼지까지도 공기를 타고 가전제품이나 책상위에 쌓이는 것이 아닌가 라는 생각입니다. 하지만 먼지 필터를 세척할 때 보면 그래도 엄청난 양의 먼지를 잡아먹기는 합니다.

 

결론적으로 가격대비 뛰어난 효율과 스마트한 기능을 갖추고 있고 전용면적만 잘 지켜서 사용하신다면 만족할 만한 공기청정기라는 생각이 듭니다. 또한 아이가 있거나 기관지에 특별히 관리를 하셔야 한다면 추천드리지만 개인적으로 사용하시면서 공기중에 날라다니는 먼지에 조금 더 신경을 써주셔야 할 듯합니다.

 

저는 방에도 하나 더 놓을 생각입니다.

 

 

 

by 개발자 CofS 2016.02.01 09:54